티스토리 뷰

 5학년 2학기 사회 부터는 드디어 한국사를 시작하게 된답니다.한국사 도서로 미리 한국사에 대해서 접했긴 했는데,이렇게 초등 문제집으로 한국사를 접하는 것은 처음이네요. 2017 전면 개정백점맞는 사회 (WHY 학습법)동아출판의 백점맞는 시리즈 중 사회 과목 초등문제집으로WHY 학습법이란, 학습 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통해 스스로 이해하면서 배우는 신개념 학습법 이라고 하네요.이렇게,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 질문을 해결하여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게 해주는것 같아요.   그리고 백점맞는 시리즈 온라인 학습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 되어서개념 동영상을 보면서 학습하기 좋았던거 같아요.  초등참고서 백점맞는 사회는개념북 + 시험대비북 + 친절한 해설북 그리고 특별부록 날개북으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  ​​개념북으로 날마다 진도에 따라 공부를 하고,시험을 보기전에는 시험대비북으로 다양한 유형을 문제를 풀면서 실전을 대비할 수 있네요. 그리고 친절한 해설북으로 틀린문제를 체크할 수 있고,  특히나 모바일로도 쉽고 편리하게 정답을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5학년 2학기 진도표를 보니 선사시대부터 - 임진왜란까지 네요.그리고 옆에 보이는 날개북! ​ 간략하게 중요내용이 정리된 용어 사전있데요.   마법날개로 용어를 가리고 다시 한번 공부를 할 수가 있었어요.서니양와 잠깐 문제 맞추기를 해보았는데,"아,,,,어,,,어,, 그거,,, 그거,,,," 하면서 바로 생각이 안 날때안타까워 하는 모습이 참 재미있었어요 ㅋㅋ그리고 날개북에 있는 용어는 다시는 안 잊어버릴 기세 였네요. ​ WHY로 단원 열기단원의 학습 내용을 만화를 통해 보면서 왜 배워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개념북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찍으면단원별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요. ​ 단원 선택해서 해당내용의 강의를 보면 되는데,선생님께서 톡톡튀는 발랄한 모습으로 재미 나게 강의를 해주시더라고요. WHY? 질문으로 미리보기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은 어떻게 다를까?삼국의 발전 과정은 어떻게 다를까?​ 핵심 내용을 질문으로 제시하고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 되어있었어요.   교과서 개념 알기교과서의 중요 내용을 도입만화, 개념 및 용어 설명,교과서의 핵심 자료등으로 배우고, 개념 확인 문제를 풀었어요.​  개념 학습의 기초 문제 들인데,서니양은 간간히 헷갈리는지 틀린 문제들도 보였어요.탐구문제교과서에 제시된 핵심 자료를 중심으로문제를 풀고 실력을 쌓을 수가 있네요.​ 탐구문제로 전반적인 개념이해를 된거 같았어요.  ​ 단원평가를 통해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도 한번더 풀어보면서다양한 문제도 접해 볼 수가 있었어요. ​ 서술형, 논술평 평가로 여러 형태의 서술, 논술 문제를 풀고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복습노트를 통해 개념을 한눈에 정리한 마인드맵을 이용해 단원 정리를 할 수 있어요. 마인드맵의 빈칸을 채워가며 머릿속으로 학습 내용은 다시 그려보면서정리하는 것이 참 좋았어요.요것만 따로 정리해 놓고 싶을 정도 였거든요. 백점맞는 사회 초등 문제집을 만난 5학년 서니양은,날개북, 마인드맵 그리고 동영상 강의가 사회과목을 공부하는데 특히 도움이 많이 될꺼 같다고 하네요^^ 

학생이 학습 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통하여 스스로 질문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WHY 학습법을 적용한 자기주도 학습서이다. 개념북: WHY 학습법을 활용하여 개념 이해 및 완벽한 자료 분석을 할 수 있고, 12주 진도에 맞추어 계획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시험대비북: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 문제를 통해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에 적응하고 서술형 문제를 대비할 수 있다. 친절한 해설북: 상세한 풀이와 더불어 WHY 노트를 활용하여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낱말 풀이, 오답 체크, 자료 정리 등을 할 수 있다.[특별부록 _ 날마다 개념잡는 날개북] 교과서 용어 학습 / 교과서 핵심 요점과 시험에 꼭 나오는 적중 문제 수록[백점맞는 모바일 학습실]QR코드를 찍으면 백점맞는 시리즈의 모든 학습 동영상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

1.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① 선사 시대의 생활 모습
② 최초의 국가 고조선
③ 고구려, 백제, 신라의 건국과 발전
④ 삼국 통일과 발해의 건국

2. 세계와 활발하게 교류한 고려
① 후삼국 통일
② 세계 속의 고려
③ 북방 민족의 침입과 극복
④ 고려 문화의 발전

3. 유교 문화가 발달한 조선
① 조선의 건국
② 조선의 문화와 과학의 발전
③ 유교의 전통과 생활
④ 임진왜란과 병자호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