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Carte Blanche

cqjvq 2024. 1. 23. 21:45


007 시리즈는 원작자인 플레밍이 죽은 후에도 그냥 사장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캐릭터인지 여러 유명한 소설가들이 정식 허가를 받고 시리즈를 이어 가고 있다. 이 책은 역시 유명한 추리 소설가인 제프리 디버(꽤 유명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소설가의 작품은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가 쓴 007 시리즈이다. Carte Blanche의 뜻은 백지위임장이다. 이 책을 읽기 바로 전에 빈스 플린의 미치랩 시리즈인 The last man을 읽었다. 빈스 플린의 소설은 구성이 매우 타이트해서 쉴 새없이 책장을 넘기게 된다. 이 책은 미치랩 시리즈에 비해 구성이 느슨하고 왠 와인 이야기가 많이 나와(나는 와인에 너무 관심이 없다.) 소설의 속도를 떨어 뜨려 재미가 반감되었다. 또한 007 시리즈는 늘 영화로만 보았지 소설은 처음 읽어서 그런지 영화속의 제임스 본드와 소설 속의 제임스 본드가 같은 사람이라고 상상할 수 없었다. 다뉴브 강에 화학약품을 타려고 했던 음모에서 시작된 사건은 영국 런던, 두바이를 거쳐 남 아프리카 케이프 타운까지 이어지는 데 결국 아프리카의 내전을 위한 음모였다는 것이 밝혀진다. 또 제임스본드의 엄마가 영국첩보부 요원이었다는 가족의 비밀까지 드러난다. 글쎄 뭐 생각보다 조금 부족한 첩보추리 소설이다. http://en.wikipedia.org/wiki/Carte_Blanche_(novel) http://en.wikipedia.org/wiki/Jeffery_Deaver
이언 플레밍의 제임스 본드가 자가 제프리 디버의 손끝에서 새로운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 화려하게 귀환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결말을 예측하기 어려운 뛰어난 반전과 독자들을 미궁에 빠뜨리는 독특한 트릭, 최고의 지적 유희를 보여주며 ‘스틸대거상’, ‘브리티시 섬핑 굿 리드상’과 ‘엘러리 퀸 독자상’ 등을 수상하며 스릴러라는 장르에서 하나의 신화를 이룩한 제프리 디버가 새롭게 창조해낸 007 시리즈 Carte Blanche 는 작가의 세심하고 신중한 조사, 빠른 속도감을 주는 문체, 다이내믹한 액션 등이 이언 플레밍의 명성과 현대적 재구성으로 결합되면서 출간 이전부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30대 초반의 훤칠한 키를 자랑하는 영국 최고의 스파이, 제임스 본드가 아프간 전쟁의 공을 인정받아 새로운 기관으로 영입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유독물질을 실은 세르비아 기차가 테러의 대상이라는 극비정보를 입수하고, 본부는 제임스 본드에게 모든 권한을 갖는 카르트 블랑슈를 부여하며 사건 해결을 명한다. 테러범은 니얼 던이라는 이름의 아일랜드인으로 그의 목표는 기차를 폭파시키고, 그 여파로 화물칸에 실린 유독물질을 강에 빠뜨리는 것이다. 본드는 그의 계획을 저지할 수 있을까?

수천 명의 대량학살을 막으려는 제임스 본드의 추격전이 생생하게 그려진 제프리 디버의 신작 장편소설 Carte Blanche 는 제임스 본드와 제프리 디버라는 그 이례적인 세기적 결합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집필 이전부터 세계 각국의 뜨거운 관심과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치열한 판권 경쟁이 벌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