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 : 와이 더 라스트 맨 디럭스 에디션 남자는 물론 수컷 포유동물이 순식간에 사라진 지구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남자 요릭 브라운(Yorick Brown)의 이야기큰 흐름은 신선한 소재는 아니었지만 일본 만화랑 틀리게 내용을 풀어가는 재미가 있네요특히 주인공이 중간 중간 말장난을 하는걸 엮은이가 어떤 내용인지 친절하게 주석을 자세하게 달아주셔서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지구상의 마지막 남성이라면? 스물두 살 무직의 아마추어 탈출 마술사 요릭 브라운에게 이것은 진지하게 답변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문제이다. 지구상의 모든 남성(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수컷 포유류까지도)이 전멸하면서 요릭과 그의 수컷 애완 원숭이 엠퍼샌드는 갑작스레 전 인류의 운명을 책임져야 하는 역할을 떠안게 된다. 대재앙의 여파 속에 요릭은 미국 하원의원인 어머니와 상봉한다. 그리고 이 마지막 남자의 등장에 미국의 새로운 여자 대통령은 인류의 희망을 걸고 그를 인간 복제 전문가 앨리슨 맨 박사에게 보내는데….

파격적이면서 기발하고, 매혹적이며 흡인력 있는 설정으로 SF 그래픽노블의 진수를 보여주는 Y : 와이 더 라스트 맨 디럭스 에디션 2 . 생생한 긴장감 뿐만 아니라 문학, 음악, 영화 등 장르를 막론하고 미국 대중문화 코드를 광범위하게 차용하여 재기발랄하게 쏟아내는 등장인물들의 대화 하나 하나까지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