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렸을때 접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기이한 스토리에더 매료가 되었다면 나이가 들은 후 다시 본 이상한 나라의앨리스는 앨리스 자체에게 더 주목하게 되었다. 불평과 겁은 많지만 새로운 도전에 곧장 뛰어들 준비가 된 아이. 주저함이 많아진 지금, 난 너가 되고싶다. 앨리스만큼 펭귄북스 마카롱 에디션과 잘어울리는 동화책은 없는 것 같다. 이상한 나라의 아름다움을 좋아하신다면 꼭 구매하세요.
어릴 적 추억의 동화를 담은 마카롱 에디션

「펭귄클래식 마카롱 시리즈」는 지난 80년간, 아름다운 표지와 합리적 가격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온 펭귄북스의 테마 시리즈다. 7권으로 구성된 이번 동화 에디션에서는 어릴 적 읽었던 동화 중에서도 명작들만 엄선해 펭귄클래식의 새로운 감각으로 선보인다.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의 소공녀 , 제임스 매튜 베리의 피터 팬 , 루이스 캐럴의 거울나라의 앨리스 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보물섬 ,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를 마카롱 같은 색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머나, 정말 오늘은 모든 게 다 이상하네!
어제는 모든 일이 평범했는데 말이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는 수학자인 저자가 당대의 언어나 문화에 관한 여러 가지 은유와 상징을 숨겨놓은 작품으로, 일곱 살 소녀가 겪는 이 이상한 모험 속에는 즉흥적인 수수께끼와 말실수, 농담과 자유연상, 언어유희가 가득하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완벽한 대답을 요구하는 문학적 스핑크스 같은 면모와 충동성과 즉흥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19세기 소설 가운데 가장 독창적이고도 실험적인 소설로, 이후 문학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환상 문학의 효시가 되었다. 작가의 별스러운 상상력으로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여, 이후 수많은 해석과 각색을 낳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끼친 고전 중의 고전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서문 /의미와 난센스 사이를 모험하는 소녀, 앨리스
판본에 대하여
삽화에 대하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