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고학 탐험대. 세계 문화유산을 찾아라!](김경희/조선북스)책은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의 문화유산에 관한 이야기이다. 캄보디아 앙코르, 인도 타지마할, 독일 퀼른 대성당, 페루 맞추픽추,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이집트 피라미드 등 30여 가지의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알려 준다. 민우와 예림이는 고대 이집트의 왕, 투탕카멘의 조각상을 가지고 옥신각신하면서 싸우다가 실수에 의해 깨지면서 그 곳에 담긴 황금빛 큐브를 발견하게 된다. 큐브 속에서 앨리스라는 민우 또래의 아이가 나타나면서 세계의 여러 나라속의 세계문화유산을 탐험하게 된다. 앨리스의 저주를 풀기위해 탐험이 시작 되고 여러 수수께끼들을 풀어가면서 세계 속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엿볼 수 있다. 이런 설정이 아이들에게 매우 흥미롭고 재미를 불러일으키는 소스가 아닐까 생각한다. ‘GO! GO!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탐험’이라는 책 속 부록을 통해서 앞에서 읽은 세계 문화유산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는 정보들이 가득하고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팁 같은 부분이다. 이 부분만 잘 활용을 해서 독후활동을 한다면 아이만의 세계 문화유산 퀴즈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고고학 탐험대. 세계 문화유산을 찾아라!]를 통해서 세계의 여러 곳을 방문하고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을 하나씩 찾아가면서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책이다. 재미있게 책을 읽고 그 이상의 지식 또한 한 묶음씩 얻어 올 수 있는, 배움이 가득한 책이다. 세계 문화유산이라는 단어가 아이들에게 먼 존재로만 느껴졌다면,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함께 지키고 보호해야 할 소중한 문화유산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길 바라본다.
필요한 핵심 정보만을 간추려서 재미있는 이야기로 사회 교과 관련 지식을 넓혀 주는 지식 교양서 시리즈 「맛있는 지식 도서관」의 5권 고고학 탐험대, 세계 문화유산을 찾아라! . 평소 세계 문화유산에는 관심조차 없었던 12살짜리 소년 민우가 우연히 고고학자의 조수인 앨리스를 만나면서 세계 문화유산에 얽힌 이야기를 체험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각 장마다의 별도 정보페이지 ‘Go! Go!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탐험’ 코너에는 본문에 나오는 세계 문화유산에 관한 재미있는 기타 정보를 소개합니다. 신기한 세계의 사원, 무덤, 성당, 고대 문명 유적지, 고대 도시,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 문화유산에 관한 내용 등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수록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세계 문화유산이 생겨난 유래나 얽힌 이야기를 보여 주며, 문화유산 하나에도 세계의 역사와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황금빛 큐브의 비밀

정글 속에서 찾아낸 유적지
캄보디아 앙코르

끝나지 않은 사랑 이야기
인도 타지마할

동방박사의 유골을 지켜라!
독일 쾰른 대성당

잉카의 잃어버린 도시를 찾아라!
페루 마추픽추

여사제가 된 앨리스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파라오의 보물을 사수하라!
이집트 피라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