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자존감은 나의 힘

cqjvq 2024. 2. 26. 15:32


나는 스스로 생각해도 자존감이 낮다.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뚱뚱하고 못생겼고, 또한 어려서부터 큰소리 지르는 아빠 밑에서 자란 이유가 가장 큰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늘 주눅들어 있고, 앞으로 나서지 못하고, 내 주장을 펴지 못하고, 뒤로 숨기 바빴다. 그런 내가 아이를 낳았다. 잊고 있었는데, 아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아들에게는 그런 모습을 물려주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선택했다. ?쪽 (도서관에서 빌독한거라 ㅡ,.ㅡ 쪽수를 기재하지 않았더니찾을 길이 없다. ㅠㅡㅠ) 아동의 권리 폴란드의 아동문학가이자 교육학자인 야누스 코르착 은 아동의 권리 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이들은 사랑받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또 이상적인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권리가 있고, 지금 있는 그대로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현재의 자기 모습대로 살 권리가 있고, 실수할 권리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 모습 그대로 소중하게 생각될 권리가 있고, 비밀을 가질 권리가 있습니다.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고, 슬픔을 존중받을 권리가 있고, 불의에 대항할 권리가 있습니다." --> 그렇다. 아이들은 편안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충분한 교육과 의식주를 제공받고 꿈을 키울 권리가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최소한의 환경도 갖춰지지 못한 아이들이 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읽을 수 있도록 재미난 그림이 추가되어 있다. 그리고,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거기에서 자존감을 잃지 않는 방법들을 설명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고,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자존감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같다. 물론 어른인 부모들이 함께 보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말과 행동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강추한다.
요즈음 어린이들은 어른 못지않게 치열한 경쟁을 하면서 숨 가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답게 놀고, 쉴 시간조차 없습니다. 자신의 목표나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도 전에 남이 하니까, 안하면 불안하니까 학교 수업이 끝난 뒤부터는 쉴 짬도 없이 수학, 영어, 논술학원 등을 전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초등학교를 보내면 정상적인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한 자기 성찰의 시기인 사춘기를 제대로 보내지 못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초등학교 시절에 친구들과 뛰어놀면서 사회성도 배우고 스스로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하고, 알 수 있는 시간들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춘기에 이르면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면서 친구들과도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 시기 학생들에게 심각한 따돌림과 폭력, 우울증, 자살 등의 일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요즈음은 이러한 청소년들의 문제가 심각한 사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도서출판 명주에서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서 자존감은 나의 힘-나는 나를 사랑해요 란 책을 첫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머리말

1 자존감이 뭐예요?
우리는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나요?
자존감은 마음먹기에 달렸어요
내가 소중한 만큼 남도 소중해요

2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나를 사랑하나요?
친구들이 나를 놀려요

3 나는 행복한가요?
행복이 뭐예요
마음의 힘, 생각의 힘
언제나 최고여야 행복할까요?

4 자존감 만들기
어떻게 하면 자존감이 생길까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 찾기
자존감과 자존심은 달라요
자기만의 감정 일기 쓰기

5 자존감으로 어려움을 극복한 사람들
나라를 잃었지만 노벨상을 두 번이나 받은 마리 퀴리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은 헬렌 켈러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은 찰리 채플린
입양아 스티브 잡스의 스마트한 이야기

엄마 아빠, 보세요!
아이들의 자존감, 부모와의 애착이 중요해요
자존감을 만들어 주는 부모의 감정 코칭 5단계

 

prat(궁둥이) , bandage(붕대)

기초영어단어단어,숙어,예문까지 활용해서 공부하는게 중요해요 prat ( 궁둥이 ) prat kick ( 바지 뒷주머니 )Even though the ownership and therefore the control of the Spratly Islands is under dispute China also recently built military airstrips there 난사군도의 소유권 그리고 그에 따라 주어지는 관할권에 대한 분쟁이 진행중인 가운데

jdfer.tistory.com

 

리딩 튜터 Reading tutor 실력

제가 학교 다닐때도 리딩교재로 유명했던 리딩튜터 입니다.중1일아이가 초등때부터 리딩튜터 주니어로 시작해서 쭈욱 단계별로 하고 있는 리딩 교재입니다.다양한 분야의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고단어 숙어 뿐만아니라 구문 분석과 문법노트 까지 잘 구성되어 있어서 스스로 공부하기에도 참 좋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스테디 셀러인 이유가 충분이 있겠죠독해에 대한 자신감을 충전하고 독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독해 기본서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소재의

kalo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