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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5 교과서

cqjvq 2021. 2. 4. 15:11

유니티 5 교과서

기초다지기용책의 목적이 초보용이기에 단점은 이라할순 없지만 중급으로 가려면 다른책이필요하다. 삽화와 쉬운설명 친절한책이고 만족합니다화면 구성및 엔진사용하여 게임만드는게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기본에 자신있으신분은 안봐도 무빙할가 같네요두께도 적당하고 처음 시작하는 분에게 추천 합니다.저는이제 다른 책으루하나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유니티를 사용해 2D/3D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먼저 유니티를 설치하고 C# 핵심 문법을 살펴본다. 또한 컨트롤러 스크립트, 감독 스크립트, 오브젝트 배치, 회전 방향, 캐릭터의 움직임, 변수, 메서드 같은 개념을 510개 그림으로 설명한다. 2D부터 시작해 3D까지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게임 설계하기 →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 스크립트 작성하기 → 스크립트 적용하기’ 단계로 만들어 보면서 게임 제작 흐름을 학습한다. 만든 게임을 스마트폰에 넣어 실행해보는 방법도 함께 설명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유니티 기초 지식과 함께 유니티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힐 수 있다.

1장 게임 제작 준비하기
__1.1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술
__1.2 유니티
__1.3 유니티 설치하기
__1.4 유니티 화면 구성 살펴보기
__1.5 유니티를 직접 써 보면서 익숙해지기

2장 C# 스크립트 기초
__2.1 스크립트
__2.2 스크립트 작성하기
__2.3 스크립트 첫걸음
__2.4 변수 사용하기
__2.5 제어문 사용하기
__2.6 배열 사용하기
__2.7 메서드 만들기
__2.8 클래스 만들기
__2.9 Vector 클래스 사용하기

3장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__3.1 게임 설계하기
__3.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3.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__3.4 스크립트 작성 방법 배우기
__3.5 스크립트를 적용해 룰렛 회전시키기
__3.6 룰렛 회전 정지시키기
__3.7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4장 UI와 감독 오브젝트
__4.1 게임 설계하기
__4.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4.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__4.4 스와이프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방법 생각하기
__4.5 uGUI로 UI 표시하기
__4.6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__4.7 효과음 내는 방법 배우기
__4.8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5장 프리팹과 충돌 판정
__5.1 게임 설계하기
__5.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5.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__5.4 키를 조작해 플레이어 움직이기
__5.5 Physics를 사용하지 않고 움직이는 방법 배우기
__5.6 충돌 판정 배우기
__5.7 프리팹과 공장 만드는 방법 배우기
__5.8 uGUI로 UI 표시하기
__5.9 UI를 변경하는 감독 만들기
__5.10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6장 Physics와 애니메이션
__6.1 게임 설계하기
__6.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6.3 Physics 배우기
__6.4 콜라이더 형태 연구하기
__6.5 입력에 맞춰 플레이어 움직이기
__6.6 애니메이션 배우기
__6.7 무대 만들기
__6.8 플레이어의 이동에 따라 카메라 움직이기
__6.9 Physics를 사용한 충돌 판정 배우기
__6.10 씬을 전환하는 방법 배우기
__6.11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7장 3D 게임을 만드는 방법
__7.1 게임 설계하기
__7.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7.3 Terrain을 사용해 지형 만들기
__7.4 Physics를 사용해 밤송이 날리기
__7.5 파티클을 사용해 이펙트 표시하기
__7.6 밤송이를 생산하는 공장 만들기
__7.7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8장 레벨 디자인
__8.1 게임 설계하기
__8.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__8.3 바구니 움직이기
__8.4 아이템 낙하시키기
__8.5 아이템 잡기
__8.6 아이템을 생성하는 공장 만들기
__8.7 UI 만들기
__8.8 레벨 디자인하기
__8.9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